성막

임준식 목사 영성 세미나 시리즈

본 연구소 고문으로 계신 메타노이아선교회 회장이신 임준식 목사님의 성막 강해가

올 해 다시 재연재로 강해가 이어집니다. 많은 성원과 기도 부탁드립니다.

 

[전체 강해 모음 페이지를 가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아래는 강해에 대한 취지문입니다]

 

“성막에 계시된 예수 그리스도”란 책을 마련하게 된 것은 목회를 시작하고 10년이 지난 어느 날, 성경에서 계시된 그리스도 예수를 인격적으로 만났고, 또한 모든 성경이 그리스도 예수에 관한 책이란 사실을 분명하게 깨달은 데 있습니다.

이와 같은 깨달음은 구약을 통해 그리스도 예수와 더 깊은 만남을 가능케 했고, 성막 속에서 하나님의 긍휼을 더 풍성히 체험하게 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이와 같은 은혜를 함께 나누기를 희망합니다.

또한 이 책이 성막에 계시된 하나님의 긍휼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을 선명하게 드러내서 그릇된 것을 가르치는 이단을 바로잡고 기성교인들을 보호하고자 하는 마음도 담겨져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교회에서 강사를 초빙하여 성막에 관한 세미나도 열었고 성막에 관한 여러 책도 참고하였습니다.

성막에 계시된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체험하면,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나라가 마음 안에 이루어져서 의와 평강과 희락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사람들에게서는 칭찬을 받게 될 것입니다. 성막에 계시된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면, 죄 사함과 성령을 선물로 받아 그리스도 예수를 정확하게 증거하는 전도자로 교회를 섬기게 될 것입니다.

성막에서 그리스도 예수를 체험하면, 진리에서 떠나지 않고, 이단과 다원주의의 혼미함 속에 빠져들지 않을 것입니다. 오직 예수, 오직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을 공급받게 되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으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성막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후에는 육신에 속한 믿음과 초보의 믿음과 어린 아이의 믿음을 버리고, 영에 속한 신령한 그리스도인이 되어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신령한 삶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성막에 계시된 예수 그리스도로 영안이 열려 진리 자체를 보게 되면, 젖이나 먹고 단단한 식물을 못 먹는 믿음 또는 의문에 속한 믿음, 마음의 수건이 벗겨지지 못해 율법아래 있는 믿음, 초등학문에 속한 믿음, 사람의 아름다운 말에 속한 믿음을 벗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십자가의 도에서 계시된 하나님의 의와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삶에 적용하는 믿음을 얻게 되고, 실체로 하나님의 능력에 속한 지각을 사용하여 참과 거짓을 선악을 분별하는 성숙된 그리스도인이 될 것입니다.

성막에 계시된 예수 그리스도를 영과 생명으로 경험하면 그리스도의 마음과 신의 성품으로 성령의 9가지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다. 또한 예수 믿는 율법주의자가 성막을 통해 참된 복음을 깨닫고 진리의 자유로 모든 자를 섬길 수 있는 힘을 얻게 될 것입니다.

성막은 성경 66권을 쉽게 보며 해석할 수 있는 현미경이 되어 진리를 맛보고, 감격된 마음으로 영혼의 찬양을 부르며 행복하게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좋은 안내자가 되어 줄 것입니다.